어느새 훌쩍 큰 우리아이

만2세이상
HOME 임신•육아 만2세 이상 영양

영양 아이에게 간식으로 견과류를 주세요.

등록 2017.06.05 수정 2017.06.12

  

알레르기가 없는 아이에게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견과류를 간식을 먹여 주세요.

견과류 이래서 좋아요

호두, 잣, 땅콩, 밤 등의 견과류는 대표적인 건뇌식품! 특히 뇌를 닮은 호두는 육류보다 단백질이 많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비타민 B1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기억력,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땅콩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아 어른의 스태미나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콩류 중에서는 당질이 가장 적은 반면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육류나 낙농제품에 든 포화지방과 달리 불포화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까지 하는 좋은 지방입니다.

땅콩에 포함된 아연은 기억력을 좋게 만드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간식으로 이용하면 체력도 보강하고 머리도 똑똑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견과류를 그대로 아기에게 주는 것은 금물!

딱딱해서 그대로 씹기에도 부담스럽지만 무엇보다 잣, 땅콩 등을 그대로 먹다간 목에 걸리는 수가 있어 절대로 그냥 주면 안 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아기는 일단 보류!

견과류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아기가 현재 아토피 피부염이 있거나, 부모가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견과류는 매우 조심해서 먹여야 합니다.

신선한 재료 사용!

견과류는 일반 과일이나 채소와 달리 상온에서 보관하고 한 번에 많은 양을 구입해 두고두고 먹게 됩니다. 아이에게 먹일 재료는 이유 불문하고 가장 좋은 것을 사용해야 안심이 되겠지요?
풍미가 조금 떨어져도 오래 두고 먹일 요량이면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수정요청팝업버튼

만2세 이상 관련 인기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