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훌쩍 큰 우리아이

만2세이상
HOME 임신•육아 만2세 이상 행동과 습관 나쁜습관 바로잡기

나쁜습관 바로잡기 규칙을 재미있게 말해주세요

등록 2017.06.09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규칙을 재미있게 말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규칙도 재미있게 말하세요.

어떤 일이든지 유머를 가지고 접근하는 것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한결 낫습니다. 아주 긴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재미있는 표현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이의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잠깐의 가벼운 행동으로 아이들의 순간적인 주의를 끌 수도 있고 막 다투려고 하는 아이들의 싸움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에게는 직접적인 지시보다 웃긴 상황이 그 규칙을 기억하기에 더 쉽습니다.

유머가 아이의 자존심을 건드릴 수도 있습니다.

아이의 행동이 더 이상 웃을 문제가 아닐 때가 있습니다. 또한 아이도 웃음 거리가 되는 것에 대해 예민하고 긴장된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잠깐 벌인 우스꽝스러운 행동을 모욕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습니다. 심각해야 할 때가 있고, 웃어도 될 상황이 있습니다. 두 상황 모두 가족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이를 존경하는 마음을 가질 때만이 유머가 재미있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렇게 말해 보세요.

"가서 자야할 시간이다" --> "잠자리로 가는 열차 출발합니다. 칙칙폭폭 손님 빨리 타세요"
"장난감 치워라" --> "장난감들이 길을 잃었네? 장난감 집이 어딘지 찾아 줄래?"
"쓰레기 주워라" --> "쓰레기 다섯개를 모아 오시면 간식 먹는 티켓을 드립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수정요청팝업버튼

만2세 이상 관련 인기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