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훌쩍 큰 우리아이

만2세이상
HOME 임신•육아 만2세 이상 여행과 나들이

여행과 나들이 휴가를 다녀온 후

등록 2017.05.19 수정 2019.07.23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 빠른 시일내로 사진을 정리하고 기록해 두며, 부족했던 점을 메모해 두면 좋습니다.

추억을 정리하세요.

여행 중 찍었던 사진은 여행에서 돌아온 후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기억을 떠올릴 수도 있고 사진을 정리하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떠올릴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사진은 여정의 순서대로 정리할 수도 있고, 독특하게 개성을 살려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진 옆의 여백에 간단한 메모를 곁들이면 후에 추억을 떠올리기에 도움이 되겠죠? 여행을 떠나기 전 혹은 여행 중 받아 둔 자료들이나 입장권 등도 함께 모아두고, 그곳에서 주워온 나뭇잎, 조개껍질, 모래, 조약돌 등을 이용해 앨범을 장식하는 것도 더욱 멋진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캠코더를 가지고 간 경우 찍어 온 테이프를 다시 보면서 날짜와 장소, 주요 장면 등을 기록해 두면 다음에 찾아볼 때 편리합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에 대한 기억을 떠올려 보세요.

아이와 함께 여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어디에 가서 무엇을 보고 무엇을 했는지, 무엇이 가장 재미있었는지를 말해보게 하는 것은 아이의 기억력과 표현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느낌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해 보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지에서 주워온 조개껍질이나 나뭇잎 등의 재료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만들기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또한 아이의 흥미가 떨어지기 전에 여행지에서 봤던 식물이나 동물에 대한 책을 보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활동으로 유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부족했던 점을 메모해 두세요.

여행을 준비하면서 부족했던 점 혹은 여행 중 터득한 주의점 등을 메모해 두세요. 다음 여행이나 내년 휴가 때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도움이 된답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수정요청팝업버튼

만2세 이상 관련 인기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