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 목욕용품 고르기
등록 2020.07.15 수정 2020.07.16
출산을 위한 입원 전, 꼭 체크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기 욕조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는 아기를 매일 씻기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기 욕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집에 큰 대야나 플라스틱통이 있으면 욕조 대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단, 아기를 엄마 혼자 씻겨야 할 경우에는 목욕 전용제품이나 목욕그네, 의자를 추가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목욕타월
아기의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순면제품으로 아기 몸을 충분히 감쌀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를 여러 개 준비합니다.
비누와 로션
아기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은 ‘아기전용’ 제품이어야 합니다. 아기를 닦아줄 때는 아기전용 비누, 아기전용 바스 용품을 사용하고 목욕 후에는 베이비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어 보습이 충분히 되도록 합니다. 태열기가 있는 아기는 아토피 전용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베이비파우더와 분통
베이비파우더는 기저귀를 갈아주고 난 후나 목욕 후에 발라주어 땀띠나 기저귀에 의한 짓무름을 예방해 줍니다. 그러나 파우더를 바를 때 아기의 입이나 코로 들어가기 쉬워 부드럽게 문지르듯이 발라주면 가루날림이 최소화 될 수 있습니다. 가루날림 걱정 없는 로션, 크림 타입의 제품들, 가루날림이 적은 압축형 콤팩트 타입의 제품도 있으니 선호하는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톱가위
아기의 손톱을 제때에 잘라주지 않으면 제 손으로 얼굴을 할퀴어 손톱으로 인한 상처가 나기 쉽습니다. 아기 손톱은 매우 연약하므로 어느 정도 자랄 때까지 아기전용 손톱가위로 잘라주어야 합니다.
면봉과 물티슈
아기가 변을 보고 난 후나 외출 시 일일이 씻기기 어려우므로 물티슈를 사용합니다. 입가에 우유 같은 게 묻었거나 손발이 더러워졌을 때 사용해도 됩니다. 면봉은 목욕 후 아기 코, 귀 등의 물을 닦아줄 때 필요합니다.
체온계
수시로 변하는 아기의 체온을 재기 위해 체온계는 필수품이랍니다. 수은 체온계보다는 전자 체온계나 고막 체온계가 편리합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