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말아요, 초보맘 분유를 잘못 탔어요.

등록 2020.01.23


고민있어요

80일된 아기 엄마입니다.
남편이 물150에 20스푼으로5스푼을 넣어줬어요.
괜찮을까요?? 어쩐지 아기가 먹다가 맛이 이상한지 몇 번을 울더라구요.
오랫동안 잘못 준 건 아닌 것 같고, 아빠가 탈 때마다 잘못 한 것 같은데 우리 아기 괜찮겠죠

걱정말아요

앱솔루트는 모유에 준하여 조제되어 있으며, 아기의 성장,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 성분이 들어있어요. 분유의 농도 또한 모유를 근거로 정하며, 분유캔에 적힌 방법에 따라 조유하는 것이 좋아요.

물 150ml에 20ml 스푼으로 5스푼을 넣어 장기적으로 아기에게 엷은 농도로 분유를 주셨을 경우,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이 부족해지고 이로 인해 변비가 유발될 수 있어요.

다만 몇 회 정도 단기간 엷은 농도로 주신 경우라면 크게 염려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간혹 아기에게 설사나 구토 반응 등의 소화가 안되는 반응이 있을 때 단기적으로 엷은 농도로 조유하는 것을 권해 드리기도 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첫째 아이에게 잠자리 독립을 시키고 싶어요.

둘째가 태어난 뒤, 첫아이랑 같이 자게 되면 첫아이 수면에 방해가 되진 않을까 걱정이 돼요.

잠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껌딱지 우리아기, 어찌해야 하나요?

잠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 때문에 걱정이에요.

쌍둥이 중 유난히 고집 세고 제멋대로인 아이

23개월된 쌍둥이를 키우고 있어요. 좀더 기질적으로 까다롭고 고집이 센 둘째가 고민인 엄마에요. 자다가 악 쓰며 울기, 장난감 독차지 하기, 다른 사람 깨물기 등 요즘 여러가지로 문제 행동이 늘었어요.

아기가 눕는걸 거부해요.

아기가 눕는 걸 너무 싫어해요.

까다로운 우리 아기, 떼쓰는 강도가 점점 심해져요.

엄마 껌딱지인 우리 아기, 맘에 안들면 드러눕고 땡깡도 너무 심해졌어요.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