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말아요, 초보맘 모유수유에서 분유수유로 바꾸고 싶어요.

등록 2018.09.28 수정 2019.01.17


고민있어요

6개월까지 완모한 맘입니다. 이제 슬슬 복직을 준비해야 하는 워킹맘이기도 하고, 모유량도 점점 줄어서 분유수유로 갈아타려고 해요. 그런데 문제는 분유는 입에도 대지 않으려고 한다는 것이에요. 계속 모유만 찾고 분유 젖병을 완강히 거부 합니다. 서둘러 단유를 해야 하는 상황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걱정말아요

단유를 하셔야 하는 상황이군요. 아기들은 백일이 지나면 모유, 분유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맛에 의한 반응일 수도 있고, 분유 성분(유단백 등)에 대한 반응일 수도 있으며, 일시적으로 거부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기가 분유 수유를 거부한다면, 꾸준히 연습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기가 이제 6개월이 지났으니, 이유식을 충분히 하면서 분유 수유를 연습해 주세요.

우선 아기가 모유를 더 선호하므로 배고파서 먹고자 할 때는 아기에게 모유를 조금 먹이고, 배고픔이 가신 상태에서 분유를 먹여 보세요. 아기가 젖병을 거부 한다면 컵 등을 사용해 보아도 좋고, 분유의 종류나 젖병의 종류를 바꾸어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분유 수유 거부로 인한 부족한 영양분은 이유식의 양과 횟수를 늘려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유치원 들어가기 전, 한글 떼야 하나요?

이제 곧 유치원을 가야할 때가 되니, 우리애만 한글을 모르는게 아닌가 싶고 조급한 마음이 앞서네요.

직장맘인데 아침마다 전쟁이에요

아침마다 유치원 보내기 전쟁이에요. 생활습관을 바로잡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해야 될지요?

잠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껌딱지 우리아기, 어찌해야 하나요?

잠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 때문에 걱정이에요.

점프하는 걸 너무 좋아해요

몇달 전부터 기분이 좋으면 몇 번이고 점프를 반복합니다. 워낙 신나서 하길래 크게 문제 삼지 않았는데요, 요즘 가끔식 무릎이 아프다는 표현을 해서 걱정이 됩니다.

모유수유에서 분유수유로 바꾸고 싶어요.

모유수유에서 분유수유로 바꾸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