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과 수유 면역력을 키워주는 음식들

등록 2017.05.15 수정 2019.01.17





아기와 엄마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베리류 과일

과일 중에서도 유독 짙은 색깔을 띠는 베리류 과일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 염증과 싸우는 힘이 있으며, 베리류 과일에서 추출한 성분은 독감 바이러스 침투를 방어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버섯

버섯은 비타민 B 복합체에 속하는 리보플라빈과 니아신, 그리고 셀레늄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체내에 셀레늄 수치가 낮아지면 심한 독감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리보플라빈과 니아신 역시 건강한 면역시스템을 유지하는데 기여하기 때문에 독감과 감기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저지방 요거트

요거트를 비롯한 발효식품에 든 프로바이오틱스는 감기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D를 강화한 발효식품도 있는데, 비타민D 수치가 떨어지면 감기나 독감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비타민D 보충도 중요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 든 엽산은 우리 몸이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손상된 DNA를 고치는데 힘을 보탭니다. 시금치에 든 식이섬유, 비타민 C, 항산화 성분 역시 면역력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단 시금치는 푹 삶으면 좋은 성분을 상실하게 되므로 살짝 데치는 정도로 익혀 먹어야 합니다.

고구마

당근이나 고구마의 색깔을 내는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시스템을 강화하고 노화과정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성장에 부족한 영양소가 없도록 모든 식품군이 고루 들어간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식사로 영양소를 다 섭취 하기 어렵다면, 유아 및 어린이용 종합영양 균형식 등을 통해 영양소 보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아기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

아기와 의사소통을 하면서 유대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점토놀이

점토는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심리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미술 재료입니다.

아이의 발달을 위해 엄마 아빠는 이렇게 해주세요.

신체발달은 유전적 요인 뿐만 아니라 환경적 요인도 영향을 미칩니다.

어린이에게 간식은 식사의 일부입니다.(1)

아이들의 간식이 주 목적은 아침, 점심, 저녁 세 번의 식사만으로 부족되기 쉬운 열량과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입니다.

우리 아이 생선 먹이기

생선은 언제부터, 어떻게 먹여야 할까요?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