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두뇌의 비밀 [43화] 다중 지능이란 무엇일까?

등록 2019.12.23 수정 2020.02.19

사람의 뇌는 여덟 가지의 지능으로 구성돼 있다는 게 다중지능 이론입니다. 이 여덟 개의 지능은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타고 나는데요, 다중지능의 강점이 곧 재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 사람들은 똑같은 것을 보고도 사람마다 각별하게 기억하는 것이 다 다를까요?

사람의 뇌는 여덟 가지의 지능으로 구성돼 있다는 게 바로 다중지능 이론입니다

이 여덟 개의 지능은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타고 납니다. 사람마다 강점 지능이 있고, 약점 지능이 있지요. 다중지능의 강점이 곧 재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의 강점 지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직업을 선택한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더 크겠죠? 보통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경우, 상위의 세 개 지능이 조화롭게 결합된 경우입니다.


제공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43화] 다중 지능이란 무엇일까?

다중지능의 강점이 곧 재능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사람의 뇌가 여덟 가지의 지능으로 구성돼 있다는 게 다중지능 이론입니다.

[54화] 자아존중감은 아이성격과 정서의 근원이에요.

아이는 늘 틀리게 돼 있는 존재죠. 그걸 강압적으로 교정시키려 할 때 아이는 무력감을 느낍니다.

[34화] 아이와의 소통에는 몸짓 언어도 중요해요.

뇌는 시각정보를 우선 처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말하는 사람이 전달하는 몸짓언어, 표정, 시선 처리 등에 우선적으로 집중하게 됩니다.

[47화] 공감형 두뇌와 체계화형 두뇌

사람은 누구나 남자로 태어나거나 여자로 태어납니다. 둘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지요.

[20화] 놀이 시간이 줄어들수록 어린 시절도 줄어듭니다.

또래 아이들끼리 자유롭게 어울리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든 아이들. 한 번 사라진 어린시절은 무엇으로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