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재활용품 악기 연주

등록 2017.05.17 수정 2017.05.19


연령 : 유아기(3세 이상)

준비물 : 빈병, 플라스틱 통, 종이박스, 젓가락

일주일 동안 나오는 재활용품들 정말 많지요? 빈병, 플라스틱 통, 종이박스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재활용품들은 각각 다른 소리들을 가지고 있어 좋은 악기들로 재탄생 할 수 있답니다. 부모님들도 자녀들과 함께 신나게 두들겨 보세요. 육아의 스트레스가 즐거움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이렇게 놀아요!

  • 1빈병, 플라스틱 통, 종이박스나 그 외 다른 재활용품들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건조하여 준비합니다. 빈병은 젓가락으로 두들기거나 병 입구에 입술을 가까이 대고 바람을 불어보며 탐색을 합니다. 플라스틱 통, 종이박스는 손이나 쇠 젓가락 또는 나무젓가락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두들겨 소리 탐색을 합니다.
  • 2탐색과정에서 각각의 재활용품들이 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자녀, 아빠, 엄마 이렇게 플라스틱 통, 종이박스 이렇게 세 군으로 나누어 자유롭게 합주를 합니다. 이때 음악을 준비하여 음악에 맞춰 연주하거나 자녀가 지휘자가 되어 자녀의 지휘 안에서 연주를 하면 더욱 즐거운 합주시간이 된답니다.

이런게 좋아요!

  • 1다양한 소리탐색 놀이를 통해 청각능력과 탐구능력이 증진됩니다.
  • 2합주를 통해 음악성과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도움말


김혜영 오르프뮤직센터 소장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계란판 미술놀이

지금부터 계란판으로 조형놀이도 하고 그림도 그려 볼까요?

팝콘 춤을 춰요

옥수수 알갱이의 수분이 증발 되면서 터지게 되는 옥수수의 원리를 확인 할 수 있는 과학실험까지 재능이 정말 많은 팝콘이네요.

벌칙 사다리

어른들도 즐기는 벌칙 사다리 게임으로 자녀와 함께 신체표현 놀이와 왕 놀이를 해 보아요.

미니 허들 경기

고무줄 허들은 다칠 위험도 없고, 고무줄이 가지고 있는 탄성으로 재미있는 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나는 멋진 운전사

막대 두 개는 멋진 자동차도 되고, 기차도 되고 그리고 비행기도 될 수 있답니다. 부모님과 신나는 상상을 하며 함께 탈것 놀이를 해보아요.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