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신 중 금기사항

등록 2020.07.05 수정 2020.07.07


임신 중 반드시 금기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음주

  • 1소량이라도 술을 마시는 것은 절대로 금해야 합니다. 음주는 기형아 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흡연

  • 1임신부가 담배를 피우는 경우 저체중아, 이른둥이, 기형아를 낳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금해야 합니다. 흡연 역시 적은 양이라도 기형아 출산 가능성을 높입니다.

약물, X-ray 검사

  • 1임신 3개월 이전에 약물 복용을 하거나 X-ray 촬영을 하면 태아에게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많습니다. 특히 약에 있어 화학 치료제, 항생물질, 호르몬제, 설파제 등은 태아의 기형을 유발할 가능성이 많으므로 복용을 피하도록 하며, 수면제, 안정제, 진정제 등에 대해서도 주의해야 합니다. 약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임신인 것을 의사에게 알리고 약에 관해 의사와 반드시 상담을 해야 합니다.

뜨거운 목욕

  • 1뜨거운 욕조 안에 몸을 담그고 목욕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체온을 높여주어 아기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부종 예방하기

임신 후기 더욱 심해지는 부종을 줄이기 위해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옷과 신발은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마사지를 해주도록 합니다.

유산과 조산에 대하여

유산이라는 것은 마지막 생리 시작한 날에서 20주 까지 또는 500 g 이하를 유산이라고 하고 그 이후는 조산이라고 정의합니다.

임신 후기 영양관리 원칙

성공적인 출산을 위해 체력 비축은 필수이며, 출산 후 모유 수유를 위해서라도 임신 후기 영양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 중기 검사

임신 중기에 받는 검사 중 가장 대표적인 검사로는 산모의 혈액을 이용한 기형아 검사(쿼드/트리플 검사)가 있습니다.

임신 중 알코올 섭취

임신 중 알코올 섭취가 태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최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