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수칙 워킹맘의 일상생활 관리
등록 2017.04.25 수정 2021.01.06
다음은 워킹맘들이 참고하기 좋은 임신 중 일상생활 관리법입니다.
출퇴근 문제
임신 중인 직장 여성에게는 일도 일이지만 출퇴근의 혼잡함에 시달리는 것도 큰 고민거리입니다. 유연근무제를 시행하는 직장의 경우 그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런 상황이 안 된다면 혼잡한 차를 피하여 조금 멀리 돌더라도 노선을 달리하여 보거나, 조금 이르게 출근한다든지 개인적으로 가능한 방법을 강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손에 든 물건은 될 수 있는 대로 적게 하여 양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몸을 지탱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의 원칙
* 입덧을 하는 시기에는 출퇴근 시간이나 근무 중이라도 간단히 꺼내먹을 수 있도록 간식 종류를 핸드백에 넣어 두었다가 꺼내 먹으면 좋습니다.
* 점심식사만 할 것이 아니라 10시, 3시의 간식에도 신경을 써서 우유, 과일, 샌드위치, 핫도그 등을 조금씩 준비해두면 요긴합니다.
옷차림과 헤어스타일
* 임신 중인 직장여성은 출퇴근용, 가정용, 직장용, 3종류의 임신복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퇴근용 임신복은 동작을 활발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용은 작업복이 정해져 있으면 그것을 기초로 하여 다소 손질해서 넉넉하게 움직이기 쉽도록 한 것으로, 홈웨어는 편안한 마음이 될 수 있는 예쁜 것으로 준비합니다.
* 헤어스타일도 단시간에 빗을 수 있는 모양을 생각하고 머리는 청결하게 감도록 합니다. 함께 있는 사람에게 불쾌한 느낌을 주지 않도록 다소 피곤하더라도 목욕이나 샤워는 날마다 하는 등 특히 신경을 쓰도록 합니다.
* 구두는 피로하지 않도록 발에 익숙한 것을 신습니다. 굽의 높이도 중간 정도의 것이 좋으며,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것을 신도록 합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