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말아요, 초보맘 모유수유에서 분유수유로 바꾸고 싶어요.

등록 2018.09.28 수정 2019.01.17


고민있어요

6개월까지 완모한 맘입니다. 이제 슬슬 복직을 준비해야 하는 워킹맘이기도 하고, 모유량도 점점 줄어서 분유수유로 갈아타려고 해요. 그런데 문제는 분유는 입에도 대지 않으려고 한다는 것이에요. 계속 모유만 찾고 분유 젖병을 완강히 거부 합니다. 서둘러 단유를 해야 하는 상황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걱정말아요

단유를 하셔야 하는 상황이군요. 아기들은 백일이 지나면 모유, 분유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맛에 의한 반응일 수도 있고, 분유 성분(유단백 등)에 대한 반응일 수도 있으며, 일시적으로 거부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기가 분유 수유를 거부한다면, 꾸준히 연습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기가 이제 6개월이 지났으니, 이유식을 충분히 하면서 분유 수유를 연습해 주세요.

우선 아기가 모유를 더 선호하므로 배고파서 먹고자 할 때는 아기에게 모유를 조금 먹이고, 배고픔이 가신 상태에서 분유를 먹여 보세요. 아기가 젖병을 거부 한다면 컵 등을 사용해 보아도 좋고, 분유의 종류나 젖병의 종류를 바꾸어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분유 수유 거부로 인한 부족한 영양분은 이유식의 양과 횟수를 늘려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미운 세살 훈육하기 힘들어요.

미운 세살, 어떻게 훈육 해야 할까요?

생활 속 경제개념 어떻게 가르치죠?

아직 돈의 개념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엄마가 장난감을 안 사주니깐 돈을 벌어 사겠다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 아이에게 슬기롭게 돈의 개념을 가르쳐 줄 수 있을까요?

친구들처럼 학원에 다니고 싶어해요.

어린이집 친구들은 미술학원과 피아노 학원에 다닌다고 하며, 요즘 학원에 다니고 싶다는 얘기를 많이 하네요.

아이가 겁이 많고, 소심해요.

만 19개월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에요. 저희 아이는 밥도 잘 먹고 잘자고 잘 놉니다. 순하고 조심성도 있는 편이에요. 18개월부터는 전보다 낯을 더 가리는 것 같아요. 특히 친숙하지 않은 사람이 무엇인가 하지말라는 신호를 보내면 좌절한 표정으로 울음을 터뜨려요.

잠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껌딱지 우리아기, 어찌해야 하나요?

잠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 때문에 걱정이에요.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