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교육 아빠육아 – 함께 결정하기

등록 2019.12.02


집안의 규칙은 부모의 합의 하에 만들어져야 합니다.

양육에 대한 일관된 원칙을 공유해야 합니다

집안의 규칙은 부모의 합의 하에 만들어져야 합니다. 엄마는 아이가 소파에서 뛰면 안 된다고 믿고 있는데 아빠는 소파에서 아이와 함께 뛰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양쪽 부모 모두 소파란 앉기 위한 것이지 뛰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동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이가 이러한 규칙을 어겼을 때는 부모 모두 이러한 규칙을 지키도록 아이에게 강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빠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른 척 하고 엄마는 항상 벌을 주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하고 일치되도록 노력하세요

엄마와 아빠가 아이의 잘못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 되면, 나란히 앉아서 각자가 그 상황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이야기하고 그 상황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토의하여야 합니다. 둘의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놀라지 마세요. 부모는 각자 다른 배경에서 자라났기 때문에 어떤 일에 대해서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로 귀 기울여 듣고 각자의 관점을 존중하면서 체벌과 훈육에 대한 성숙된 의견에 도달하도록 합니다.

융통성 있는 의사결정을 합니다

아이를 가지기 전에 훈육과 체벌에 대한 결정을 내렸어도 실제에서는 그러한 결정들이 먹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부부가 다시 팀을 이뤄 내렸던 결정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세요. 항상 변화가능성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아이의 자아개념에도 발달을 주는 ‘옷’

아이는 아직 행동이나 사고에 있어서 자기 중심적이고 타인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싶어합니다

영어교육, 왜 중요할까요?

언어 간의 경계가 무너지는 이 세계화 시대에 자신감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기본 수단이 바로 영어입니다.

문장으로 말할 수 있어요!

아이의 언어발달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 3-4세 인지발달

만 3~4세의 인지발달 입니다.

기관지염

기관지염은 기관지에 염증이 생긴 질환으로 고열, 심한 기침을 하고, 기침할 때 쇳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