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 발달 뛰어 노는 게 재미있어요(24~36개월)

등록 2018.11.07 수정 2018.11.08



이 시기 아이들은 신체의 비율이 잡히기 시작하며, 움직이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신체의 비율이 자리 잡힙니다

키가 크면서 아이의 몸과 다리는 점차 비율이 잘 자리 잡힌 것처럼 보입니다. 아이의 근육 기능이 향상되면서 자세가 더 바르게 변하고, 아이는 더 길고 마르고 강해진 외양으로 변합니다. 아이가 또래 아이보다 작거나, 큰 것은 아이의 성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가 계속해서 성장해 간다면 상관 없습니다.

아이는 크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해요

아이는 달리고, 차고, 기어오르고, 뛰어오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는 크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놀이터에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가 크게 활동하는 것은 아이의 근육과 폐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아이가 마음껏 놀 수 있는 곳으로 가보세요.

아이를 조금 멀리서 지켜봐 주세요

엄마 곁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했던 아이가 걷기 시작하면서 엄마의 품에서 떨어져서 바깥 세계를 구경합니다. 아이와 같이 산책을 가거나 놀이터에 가서 놀 때, 아이를 좀 떨어져서 바라봐주세요.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도록 아이의 곁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 아빠가 아이와 너무 가까이 있다면 아이는 놀이터에서 다른 친구들을 사귈 기회가 줄어들기 때문이죠. 물론 아이가 언제든지 볼 수 있는 곳에 있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놀이터를 잘 살펴 보세요

아이는 목마타기, 매트 위에서 구르기, 작은 미끄럼을 타고 내려가기, 바닥과 균형 잡힌 대들보에 기어오르기 등을 좋아합니다. 놀이터에 유리 조각과 같은 것이 없는지, 놀이 기구들이 안전에 위험하지 않은지 등을 살펴보세요. 덜그덕 거리지 않은지, 뾰족한 모서리가 있는지 등도 꼼꼼히 보세요.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인지발달을 위해 이렇게 놀아주세요! (1) (31~36개월)

31~36개월 아이의 인지발달을 위한 놀이법 (1)

아빠육아 – 함께 결정하기

집안의 규칙은 부모의 합의 하에 만들어져야 합니다.

독감(인플루엔자)

독감은 감기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고, 감기와 같은 증상과 위장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정을 잘 말할 수 있어요. (60~72개월)

이 시기에 아이는 몸 뿐만 아니라 마음도 많이 자랐습니다.

허용적 양육방식의 문제점

허용적으로 키워진 아동은 세상의 많은 것들을 자신이 원하기만 하면 얻을 수 있다는 비현실적인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