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마트 장보기

등록 2017.05.17 수정 2018.04.09


연령 : 유아기(3세 이상)

준비물 : 장바구니, 종이, 펜

오늘은 우리 아이가 헬퍼가 되어 장보기를 도와주는 날. 헬퍼는 출발 전에 메뉴를 정하고, 살 재료들의 목록을 준비합니다. 마음과 달리 막상 마트에 가면 마음이 흔들려 목록 이외의 것들에 관심을 보이지만 부모님의 믿음만큼 아이는 멋지게 헬퍼 역할을 수행해 낼 것입니다.

이렇게 놀아요!

  • 1종이와 펜을 준비하고 식단을 정해서 그림으로 기록합니다. 그리고 메뉴 하단에 각각의 재료도 그립니다. 물론 자녀가 좋아하는 간식도 꼭 챙기시고요. 만약 문자에 관심이 왕성한 아이라면 글씨로 써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림으로 기록하면 재미있고, 표현력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출발 전에 그림수첩에 있는 것들만 사기로 꼭꼭 약속 합니다.
  • 2부모님은 마트에서 쇼핑카를 끌고 자녀는 종이에 있는 재료를 선택합니다. 이때 부모님께서는 재료를 선택할 때 기준이 무엇인지 발문해 주세요. 그럼 사고력과 함께 알뜰한 경제개념도 얻게 될 것입니다. 장보기를 마친 후 식사시간에는 자녀가 선택한 메뉴와 재료들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보여 주세요. 성취감과 함께 식사습관도 바르게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이런게 좋아요!

  • 1장보기 준비과정은 스스로 문제를 만들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키워집니다.
  • 2바람직한 생활태도와 자주성 확립에 영향을 줍니다.

도움말


김혜영 오르프뮤직센터 소장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인기 콘텐츠

빛을 잡아라

가장 먼저 바닥 세상의 탐험을 시작하는 자녀를 위해 부모님들께서 예쁜 빛으로 응원해 주시겠어요?

거울놀이

시각을 이용하여 자신의 모습을 확인함으로써 자아인지가 발달됩니다.

방석놀이

간단하지만 자율성 획득에 효과 만점인 방석놀이로 자녀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몸으로 말해요

신체만을 이용하여 그림 카드를 설명하는 과정에서의 다양한 표현방법은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과일로 꾸미기

평소 즐겨먹는 과일과 선호하지 않는 과일까지 골고루 준비해 주세요.

최상단으로 가기
닫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