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첫돌까지

0-12개월
HOME 임신•육아 0-12개월 건강과 질병 예방접종

예방접종 독감예방접종

등록 2017.04.27 수정 2017.05.01

온 가족이 다함께 독감 예방접종을 맞으세요

독감 예방접종은 아이들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은 외부활동을 하는 성인들로 인해 아이들에게 옮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반드시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른은 1회, 아이들은 2회에 걸쳐서 접종을 하게 됩니다. 단 독감 예방접종이나 계란에 과민반응을 하거나 6개월 미만의 영아, 열이 높은 사람, 임신 초기에는 접종을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스피린을 장기 복용했거나 만성 호흡기 질환(천식)이 있는 경우나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 신부전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반드시 접종을 해야만 합니다.

독감예방접종을 했더니 이상해요

“독감 예방접종을 하고 왔더니 몸이 쑤시는 것 같기도 하고, 무겁고, 주사 맞은 부위가 가렵고, 벌겋게 부어올라요. 이거 잘못된 거 아닐까요?”
흔히 독감으로 예측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때문에 그 맞기 싫은 주사를 맞은 한 주부는 독감 예방접종을 하고 난 뒤 멀쩡하던 사람이 오히려 병을 얻은 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정도의 차이일 뿐 누구나 가볍게 그 정도의 증상은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정도라면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도 반드시 독감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주사 맞기를 싫어했을지라도 이번만은 절대로 피해가서는 안된다는 사실!
독감을 예방하려면 물론 독감 예방접종을 해야 하고, 사람이 많이 모인 곳은 가급적 가지 않으며, 외출을 했다가 돌아오면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물을 많이 먹고 편안하게 쉬어 주는 것입니다.
건강한 우리가족의 필수선택인 독감예방접종으로 무시무시한 독감을 피하세요.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수정요청팝업버튼

0-12개월 관련 인기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