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돌부터 두돌까지

13-14개월
HOME 임신•육아 13-24개월 건강과 질병 건강지키기

건강지키기 아이 물티슈, 어떻게 골라야 할까?

등록 2017.08.03 수정 2018.04.24

  



기저귀 갈아줄 때나 수유와 이유를 하고 입가를 닦아 주는 등 물티슈는 아이의 민감한 부위에 자주 닿는 제품입니다. 그러므로 물티슈를 고를 때는 아이 피부에 안전한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 보세요.

'전성분’을 먼저 확인하세요!

물티슈를 가장 꼼꼼하게 보는 방법은 ‘전성분’을 확인하는 것 입니다. 유해성 논란이 된 보존제 성분은 사용하지 않았는지, 자극이나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포함되지 않았는지를 확인 후 고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피부안전성(자극)테스트’ 진행 여부를 확인하세요!

하루 평균 15회 이상, 월 450회 이상 아이 피부에 닿는 물티슈, 피부에 자주 닿는 만큼 이로 인한 자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티슈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 하는데 있어 ‘피부안전성(자극)테스트’가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공인된 테스트를 통해 자극유무를 검증한 제품이라면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원단’의 방향성과 두께를 확인하세요!

잘 늘어나는 원단은 조직이 틀어지면서 보풀이 생겨 마찰이 높아지고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단이 얇으면 흡수력이 떨어져 여러 장의 물티슈로 피부를 닦아야 하므로 그만큼 피부가 받는 자극은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잘 늘어나지 않고 짱짱한 ‘양방향 원단’과 ‘도톰한 원단’의 물티슈를 선택하는 것이 민감한 아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양방향 원단이란? 좌우 두 방향으로 조직이 짜여 있는 일반 원단과 달리 양방향 원단은 상하좌우 방향으로 조직을 짜서 강도가 일정하도록 만든 원단 입니다.

월령에 맞는 원단 고르기 Tip

모유, 분유를 먹는 저월령 아기의 경우 변이 물과 같이 묽으므로 흡수력이 좋은 도톰한 원단으로 변을 흡수시켜 한 번에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월령 아기의 경우 피부가 연약하기 때문에 얇은 물티슈로 여러 번 닦아줄 경우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흡수력이 좋은 두꺼운 원단을 추천합니다.
아이가 이유식을 먹기 시작하면 점도가 있는 변을 보기 시작하는데, 이 시기부터는 원단에 엠보싱이나 결이 있는 물티슈 원단을 사용하는 것이 미끄러지지 않고 꼼꼼하게 닦아주기 좋습니다.

도움말

매일아이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세요. 매일아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수정요청팝업버튼

13-24개월 관련 인기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