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이라 당황스러운 엄마들을 위해

걱정말아요, 초보맘
HOME 지혜맘 걱정말아요, 초보맘

걱정말아요, 초보맘 (50)

걱정말아요, 초보맘

어린이집에 가기 싫어해요

적응기간 동안은 별일없이 잘 지내더니 2주째부터 어린이집에 가길 싫다고 떼를 씁니다.

걱정말아요, 초보맘

유치원 들어가기 전, 한글 떼야 하나요?

이제 곧 유치원을 가야할 때가 되니, 우리애만 한글을 모르는게 아닌가 싶고 조급한 마음이 앞서네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아이가 싸우는 놀이만 하자고 해요

40개월 되어가는 아들이 최근 너무나 싸우는 놀이만 좋아해서 걱정입니다. 언제부터인가 블럭으로 칼, 총, 로보트 등을 만들기 시작하더니 ...

걱정말아요, 초보맘

사탕과 음료수만 좋아해요!

집에선 차놀이 하는 동안 떠먹여 주는 밥 한숟갈 먹고, 주스 마시고 그렇게 반복하다 몇 번 받아먹고 나면 배부르다고 먹지 않아요. 그러고는 으례 사탕을 달라고 합니다.

걱정말아요, 초보맘

첫째가 둘째를 해코지 해요

둘째가 태어난 지 일주일 만에 첫째의 해코지가 시작되었답니다. 꼬집고, 발로 차고, 때리고..... 아기를 내려 놓을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어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하루에도 몇 번씩 옷을 갈아 입어요

아이가 하루에도 옷을 몇번씩 갈아입는지 모르겠어요. 옷에 물이 조금만 묻어도 젖었다고 짜증을 내면서 옷을 갈아 입어요. 잘 놀다가도 갑자기 옷을 갈아입곤 한답니다.

걱정말아요, 초보맘

TV를 너무 많이 봐요.

아기에게 적절한 TV 시청 시간이 얼마인지 모르겠어요. 주로 아침에 어린이집에 보낼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에게 교육방송 만화를 틀어 주고 있어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친구에게 항상 장난감을 빼앗겨요

아무래도 우리 아이가 작고 힘이 없어 보이니 장난감을 빼앗기는 편이에요. 그래도 자기가 맘에 들어하는 것은 있는 있는 힘을 다해 반항하고 안 빼앗기려고 애씁니다.

걱정말아요, 초보맘

쌍둥이 중 유난히 고집 세고 제멋대로인 아이

23개월된 쌍둥이를 키우고 있어요. 좀더 기질적으로 까다롭고 고집이 센 둘째가 고민인 엄마에요. 자다가 악 쓰며 울기, 장난감 독차지 하기, 다른 사람 깨물기 등 요즘 여러가지로 문제 행동이 늘었어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언어발달이 늦는 것 같아 속상해요

첫 아이면서 24개월 된 남자아이를 키우는 엄마에요. 아이의 언어발달이 늦는 것 같아 속상합니다. 소근육 발달도 또래에 비해 늦는 것 같아요. 맞추기 놀이도 아직은 많이 서투르거든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영어교육, 언제부터 해야할까요?

6살 딸을 둔 엄마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면 영어과목이 1학년 때부터 있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하는 걸까요? 너무 이른 건 아닌지 걱정 되네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그림에 흥미가 없는 우리아이

다른 곳에는 지나칠 정도로 호기심이 많아 질문도 많고 조금 산만하다 할 정도로 뛰어 노는 것도 좋아하는 아이인데, 유독 그림에는 소질이 없어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친구들처럼 학원에 다니고 싶어해요.

어린이집 친구들은 미술학원과 피아노 학원에 다닌다고 하며, 요즘 학원에 다니고 싶다는 얘기를 많이 하네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자신감이 부족한것같아요

뭐든 자기가 하려고하면 친구가 먼저 선수치고, 자신은 잘하는 게 아무 것도 없다고 이야기 하니 부모된 입장에서 속상하고, 안쓰러워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지는걸 싫어하는 아이

저희 아이는 5살이고, 남자아이에요. 지는 걸 인정하기 힘들어 하는 성격때문에 걱정이에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또래보다 발달이 빠른 우리 아이, 어떤 교육이 필요할까요?

주변에서 어휘력, 표현력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듣는 우리 아이, 엄마욕심에 좀더 잘하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생활 속 경제개념 어떻게 가르치죠?

아직 돈의 개념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엄마가 장난감을 안 사주니깐 돈을 벌어 사겠다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 아이에게 슬기롭게 돈의 개념을 가르쳐 줄 수 있을까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혼자자는 습관을 들여주고 싶어요.

곧 둘째 출산을 앞두고 있어서 아이방에서 따로 자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다섯살 딸, 아빠와의 목욕 괜찮을까요?

아빠를 너무나 좋아하는 다섯살 된 딸아이는 부끄러움이나 스스럼 없이 아빠랑 샤워도 같이 해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직장맘인데 아침마다 전쟁이에요

아침마다 유치원 보내기 전쟁이에요. 생활습관을 바로잡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해야 될지요?

걱정말아요, 초보맘

아빠차에 집착하는 우리아이

어느날 갑자기 아빠차에 집착하는 우리아이, 괜찮은 걸까요?

 1   2   3